해외여행의 즐거움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하나는 여행지에서 느끼는 힐링이나 맛집 투어같은게 있을수 있고 또다른 하나는 면세점에서 면세로 물건을 쇼핑하는게 있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면세좀을 방문해서 무언가를 구매하려고 한다면, 그리고 더군다나 영어표현이 잘 생각나지 않는다면 면세할인을 제대로 받지 못하거나 아니면 면세한도를 넘겨서 구매했다가 공항에서 폐기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아래 정리된 표현을 참고해서 즐거운 면세쇼핑을 하시기바랍니다.
■ 면세점을 찾을 때 표현
"Could you tell me where the duty-free shop is?"
면세점이 어디 있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이 문장은 영어에서 흔히 사용되는 "Could you tell me" 를 이용한 간접적인 질문 형태입니다.
직접적인 "Where is the duty-free shop?"보다는 좀 더 정중하고 공손하게 요청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런 유형의 표현은 일상 대화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자주 사용되며, 상대방에게 존중을 표시하는 방법으로 간주됩니다.
"Could you tell me" 라는 문장을 이용해 공손하고 친근하게 질문을 만들어줄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다음과 같이 표현할수도 있습니다.
"Could you tell me what time it is?"
지금 몇 시인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Could you tell me how to get to the train station?"
기차역으로 가는 방법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I'm looking for the duty-free store. Is it nearby?"
면세점을 찾고 있는데, 여기 근처에 있나요?
이 부분은 일상적인 상황에서 자주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I'm looking for"는 어떤 것을 찾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며, 목적지나 특정한 대상을 찾는 상황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이 문장에서는 상대방에게 자신이 특정한 장소(여기서는 'duty-free store')를 찾고 있음을 알리는 데 사용됩니다.
"I'm looking for" 라는 표현은 장소를 찾는것 뿐만아니라 물건을 찾을때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I'm looking for a good restaurant around here."
여기 근처에 좋은 식당을 찾고 있어요.
"I'm looking for a book on cosmetics."
화장품을 찾고 있어요.
위의 문장처럼 문장뒤에 찾고자하는 제품의 브랜드나 사람을 넣는것도 가능합니다.
■ 면세점 안에 들어가서
그냥 둘러볼게요
면세점에 들어가서 물건을 구경하고 있을때 점원이 말을 걸었지만 혼자 돌아보고 싶을때 다음과 같은 표현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 "I'm just browsing, thank you." - 그냥 둘러보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 "I'm just looking around for now." - 지금은 그냥 주변을 둘러보고 있어요.
- "I'll let you know if I need any help." - 도움이 필요하면 알려드릴게요.
just browsing 과 just looking 은 거의 같은 표현으로 입에 쉽게 붙는 문장을 사용하시면됩니다. 간단하게 그냥 둘러볼게요라고 표현하고 싶다면 I'm just looing around 라고 해도 충분히 의사를 표시할수 있습니다.
00 을 찾고 있어요
아무리 둘러봐도 찾는 제품이 보이지 않을때 위와 같이 점원에게 물어보게 되는데요 그럴때는 다음과 같이 표현할수 있습니다.
- "I'm in search of 00." - 00을 찾고 있어요.
- "I'm looking for 00." - 00을 찾고 있어요.
- "I'm seeking 00." - 00을 찾고 있어요.
looking for 나 in search of 를 사용해서 찾는 제품을 물어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seeking 도 틀린 표현은 아니지만 뒤의 두가지 문장을 사용하면 좀더 자연스럽게 표현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입어봐도 되나요?
마음에드는 제품을 찾았지만 사이즈가 맞을지 몰라서 착용해보고 싶을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다음과 같이 표현해볼수 있습니다.
- "May I try this on?" - 이걸 입어봐도 될까요?
- "Can I try this on?" - 이걸 입어봐도 될까요?
- "Is it okay if I try this on?" - 이걸 입어보는 거 괜찮을까요?
착용한다는 표현을 wear 를 사용하진 않습니다. 무언가를 시도해도 되는지라는 표현이 좀더 자연스럽습니다. try 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may i try ~ 나 can i try ~ 와 같은 표현을 사용하는게 좀더 자연스러운 표현입니다.
다른지점에서 수리나 교환이 가능한가요?
면세품으로 시계나 전자 기기를 구매하는 경우에 한국에 들어와서 수리를 하거나 교환 하려 어떻게 되는지 궁금할수 있습니다. 그럴때 사용하는 표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 "Can I get this repaired or exchanged at another branch?" - 다른 지점에서 이 제품을 수리하거나 교환할 수 있나요?
- "Is repair or exchange available at other locations?" - 다른 매장에서 수리나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 "Are repairs and exchanges possible at any of your other stores?" - 다른 매장에서도 수리나 교환을 할 수 있나요?
■ 계산할 때
달러로 구매 가능한가요?
유럽이나 동남아등에서 면세점을 방문했을때 수중에 달러가 있고 달러로 구매를 하고 싶을때 사용할수 있는 영어 표현입니다.
- "Can I pay in dollars?" - 달러로 결제할 수 있나요?
- "Is it possible to purchase this in dollars?" - 이걸 달러로 구매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 "Do you accept dollars for payment?" - 달러로 결제를 받나요?
결제수단으로 달러를 사용하고자 할때 위와 같이 표현할수 있습니다. 뒤에 달러가 있긴하지만 달러대신 홍콩달러, 위안화, 엔화등 다양하게 바꿔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현금이 아닌 카드를 사용한다고 해도 달러대신에 credit card 로만 바꿔서 사용해주시면됩니다.
할인을 받을 수 있나요?
결제할 때 구매하려는 상품이 할인 대상인지 여부를 물어볼때 사용할수 있는 문장입니다.
- "Are there any discounts available?" - 할인이 가능한가요?
- "Can i get a discount?" - 할인을 받을 수 있나요?
■ 그 외 영어 표현
- "Can i have some extra paper bags?" - 여분의 쇼핑백을 받을 수 있을까지요?
- "You need a boarding pass and a credit card for payment" - 결제를 위해선 탑승권과 카드가 필요합니다.
- "How much is this (are these) in U.S. dollars?" - 미국 달러로 이거(이것들) 얼마예요?
- "Where is the check-out counter?" - 계산대는 어디 있나요?
- "That is expensive"- 너무 비싸요
여분의 다른 표현으로는 위와같은 표현이 있을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표현들은 면세점뿐만 아니라 해외의 일반 스토어에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한 표현들이니 미리 숙지하고 있다가 필요할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영어회화 > 공항에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전영어2 : 면세점 쇼핑 영어표현 완벽 가이드 (0) | 2024.10.15 |
---|---|
실전 공항영어1: 수하물 찾기 완벽 가이드 - 꼭 필요한 영어표현 총정리 (0) | 2024.10.10 |
해외 여행 영어 표현 - 비행기 내 승무원과 대화 (0) | 2023.09.19 |
해외 여행 영어 표현 - 게이트, 탑승구 찾을 때 꼭 쓰는 표현 (0) | 2023.09.01 |
해외 여행 영어 표현 - 수하물 맡길 때 꼭 쓰는 표현 (0) | 2023.09.01 |
댓글